일본위장약 오타이산 효능과 복용법

일본직구로 구입하는 것의 대부분은 이런저런 위장약과 구심이라고 하는 나름 심장약 입니다. 

그중 오늘은 일본위장약 오타이산 효능과  복용법 소개 드릴께요. 

엄마랑 저랑 둘다 약간의 역류성식도염이 있고 저는 잘 체하는 편이라 항상 소화제를 달고 삽니다. 그런데 막상 위내시경하면 이렇게 위가 깨끗할 수 없다는 진단을 받습니다. ^^

다만 먹고 바로 잘 누워버리기 때문인지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좀 있다하긴 하더라구요. 

훼스탈이니 뭐 그런 소화제는 도저히 값을 감당하기 힘들만큼 먹어대서 좀 가성비 좋은 것으로 찾다가 한의원의 한방소화제를 사 먹었는데 좀 독해서….일본서 살 때 먹고 효과 좀 봤다 싶었던 오타이산 생각이 나더라구요. 

일본여행갔다가 몇개 사와서 식구들 나눠줬더니 콩알 주워먹듯 먹어대길래 이번에 또 직구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분말은 먹기 힘들어서 알약으로 구입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 오타이산 A 정제 ” 입니다. 

구입한 곳은 코스믹이라고 하는 직구사이트인데 뭐 그 사이트 홍보하려고 적는 글은 아니라서… ㅎㅎ

구입한 곳에서 오타이산 가격은 45정에 6,510원(600엔),  120정은 1460엔, 300정은2,298엔 이었네요. 

저는 300정짜리 세개를 구입했습니다. 

일본소화제 오타이산
일본소화제

오타이산 효능과 복용법 알아볼까요? 

효능

소화불량과 속쓰림, 과식, 위통, 식욕부진, 소화불량, 소화촉진, 과음, 위산과다, 가슴답답함, 위 불쾌감, 위와 복부 팽만감, 구토, 트림, 메스꺼움 등의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사실 어머니께 카베진도 사드렸는데 카베진보다는 오타이산과 다음에 소개드릴 에비오스가 효과가 좋다 하십니다. 

전분과 단백질, 지방 소화를 돕는데 4종류의 소화제와 제산제, 건위제가 균형있게 배합되어 있는 복합위장약입니다. 

4종류의 소화제란 리파제 AP6, 뿌로자이무6, 비오지아스타제 1000, 우루소 데 옥시콜산 이라고 합니다만 뭔 소리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본 오타이산 성분 입니다. 

 

성인의 하루 복용량인 9알에는 다음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효능을 발휘합니다. 

소화제 : 라파제 AP6 60mg은 지방소화 효소, 뿌로자이무6은 30mg으로 단백질 소화효소,  비 오지 아스타 제 1000은 60mg으로 녹말과 단백질소화효소, 우루소 데 옥시콜산은 12.6mg으로 담즙분비를 촉진해 지방의 소화를 돕습니다. 

 

제산제 : 탄산수소나트륨 1,530mg,  합성 하이드로 탈 사이트 900mg,  침강탄산칼슘 270mg으로 속효성, 지속성, 지효성 등 작용 시간이 각기 다른 세개의 제산제가 산을 중화하면서 산도를 조정하게 됩니다. 

 

건위 생약 성분 : 케이히오일 10.40mg, 레몬오일 4.46mg, 회향오일 1.65mg으로 특유의 향과 건위작용으로 위장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일본소화제 오타이산
오타이산

올바른 복용법 

15세이상 성인은 한번에 3알을 하루 3회

8~14세는 한번에 2알을 하루 3회 

5~7세는 한번에 한알을 3회 복용하고 5세 미만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위의 정해진 양을 식후 또는 식간에 복용하는데 식간이란 식사와 식사 사이를 말합니다. 

요즘 우리집의 소화제는 오타이산, 그리고 식후 속 편하라고는 맥주효모로 만들었다는 에비오스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에비오스를 먹고나서는 소화제를 먹는 횟수가 줄긴 했는데요, 다음에는 이 에비오스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우리집 소화제, 일본위장약 오타이산 효능 및 복용법 소개드렸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효과도 좋아 만족스럽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