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베스트정, 허리디스크 진단으로 약처방 받았습니다.

아로베스트정, 허리디스크 진단으로 약처방 받았습니다.

어려서부터의 고질병인 허리병이 어렸을 땐 그냥 좀 아프고 말더니 요즘은 다리까지 저릿저릿 하면서 내몸같지 않은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몇년전부터 이병원 저병원 다니고 MRI도 찍었었는데 의사들은 별 거 아닌 것 처럼 말합니다. 나이드니 서러운 것 중 하나가 어디가 아프면 다 늙어서 그런거라네요………..ㅎㅎ 노화현상이라고..

 

늙으면 아픈 건 아는데 좀 덜 아프게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하튼…요즘 2년 만에 또 징그럽게 또 심하게 아파져서 엄마가 꼴을 못 봐하길래 병원 다녀왔습니다.

사람을 이리 해 놓고 찍고 저리 해 놓고 찍고 위에 찍고 아래 찍고 발바닥까지 찍어대고…신경 검사 한다고 뉘어놓고 여기저기 찔끔 찔끔 전기 자극 주고……………

 

결과는 5번 디스크의 문제에 골반이 좀 틀어진거, 오른발 평발…….^^

도수치료까지는 얘기 안하시던데 마음이 좀 안정되거나 하면 도수치료도 좀 받으러 다닐까 싶습니다.  본질적인 치료가 있어야 나중에 진짜 꼬부랑 할머니가 안되지 않을까 싶네요.

초음파로 보면서 뭔가 주사를 놓는데 엉덩이 다 까고 꼬리뼈 부근에도 뭔가를 꼬오옥 찌르면서 주사하는데 시간도 걸리고 좀 아프더라구요.  그래도 우선 엉덩이 빼고 오리처럼 걷는 건 나아졌습니다.

 

처방받은 약은 매일 먹지는 말고 좀 많이 아프다 싶을 때 비상시에 먹으라 하시네요. 처방 받은 약에는 메가셋세미정과 아로베스트정 그리고 모라소정 3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근이완제, 근육 긴장개선의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어지러움을 주의해야 한다는 아로베스트정 효능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로베스트정은 신경계 감각기관용 의약품으로 중추신경계용약에서 기타 중추신경용약으로 식약처 분류가 되어 있는 전문의약품입니다.

인터넷으로 아로베스트정 검색하니 노란색의 알약이 나오던데 제가 처방받은 것은 희색 원형 필름 코팅정으로  성분은 아플로쿠알론 20mg입니다.

 

아로베스트정 효능 효과

경견완증후군, 요통증으로 의한 근긴장 상태의 개선과 뇌혈관장애, 뇌성마비, 경성 척수마비, 척수혈관 장애, 경부 척추증, 후종인대, 골화증, 다발성 경화증, 근위축성 측색경화증, 척수소뇌 변성증, 외상 후유증, 수술 후유증, 기타 뇌척수질환 등입니다. 

 

아로베스트정 용량

성인은 1회 20mg을 하루 3외 복용하게 됩니다. 

 

아로베스트정 부작용

어지러움과 졸음, 식욕부진, 복통, 위부불쾌감, 발진, 가려움, 무력감, 권태감이 나타날 수 있으며 드둘게 두통, 구토, 설사, 광선과민증, 부종, 이명, 빈뇨, 구내염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졸음과 반사운동능력 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운전 등의 기계조작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임부,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꼭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어린이에게는 아직 안전성이 확립되지 않았으며 고령자에게는 감량해야 하는 등의 주의도 필요합니다. 

 

2년 전에도 허리가 많이 아파서 다른 병원에서 주사 맞았을 때는 하루만에 효과가 나타났는데 이번에는 빨리 낫지는 않네요. 1주일 정도 후에도 효과가 없으면 다시 오라고 하던데 그때 가게 되면 도수치료도 알아봐야 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