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전복환

부모님 보약 전복환 준비 해 봤습니다.

부모님 보약 전복환 준비 해 봤습니다.

 

부모님 보약 전복환

요즘 들어 부쩍 엄마가 기력이 떨어졌다 하십니다. 작년과 올해가 다르게 느껴진다며 자신의 입으로 직접 이리 얘기할 때까지 딸래미인 니 뇬은 도대체 머했냐 싶습니다. 보약을 몇번 해 드려봤는데 요즘은 빨이 안받는다면서 이래저래 해서 약을 해 드리질 않았네요.

 

그래서 제일 먼저 생각난 것이 공진단이나 경옥고 였는데 워낙에 좁디좁은 인간관계이다 보니 아는 한의사가 없습니다. 아는 사람도 못 믿을 판에 모르는 한의사 믿고 몇십만원 돈을 뭔지도 모를 풀떼기에 쓰는 게 아닐까 싶어 약국에서 공진단을 사려고 하다가 2013년과 2014년에 걸쳐 4~5번 드셨던 전복환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때는 기력회복 보다는 눈에 좋다고 해서 구입해서 한번 드시고 나더니 몸이 가벼워지고 눈도 너무 편하게 느껴진다 하셔서 몇번 사 복용하셨습니다. 그런데 한 5번 드시고 나더니 이제는 효과를 모르겠다면서 잠시 쉬었다 먹자 했는데 그러고 나서 쌔까맣게 잊어 버리고 있었네요.

 

제가 구입한 것은 한국전복연구소의 황가전복환입니다.  이전에는 진전복환이라고 하는 것을 구입했었는데 쿠팡을 검색하다 보니 나오더라구요. 주소는 거의 비슷하고 취급제품도 딱 두개 석결명환이랑 해서 두가지라서 같은 곳인가 싶어 주문했습니다.

 

건전복 40%와 다시마와 톳으로만 만들어진 전복환과 전복껍질로 만든 석결명환이 있는데요 가격대는 보약  공진단이나 경옥고 생각한 것보다는  저렴하게 298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몇년이 지났는데도 가격은 그대로였습니다. 30개의 작은 통에 약 50개 정도의 환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을 자기 전에 먹는다고 하는데 어머니는 소화를 못 시키는 편이라서 저녁 7시쯤 드시고 11시쯤 주무십니다.

눈에 좋은 전복환

작년에 백내장과 렌즈삽입술을 하신 후 눈 상태가 좋지 않아 계속 짜증을 냈는데 그때 이 전복환 생각을 왜 못했는지 모르겠어요. 엄마가 2013년에 드실 때 가장 먼저 효과를 느낀 것이 눈이 밝아지는 느낌, 깨끗해지는 느낌이라 했었거든요.

 

그리고 나서 몸이 좀 개운하고 가벼워지는 느낌이고 피곤이 덜하다 하셔서 몇번을 달아서 사서 드셨는데, 어느 정도 기력이 회복되고 나서는 처음만큼의 효과를 실감하지 못해서 좀 쉬었다 먹자 했는데 6년이 지나버렸습니다.

 

하지만 그때보다 연세도 더 드셨고, 더 기력도 떨어졌으니 우선 전복환 드셔보시고 그래도 이전만큼의 효과가 없다면 보약 으로 그래도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해야 할 공진단이나 경옥고 드셔보시자 했습니다.

 

아직 3일밖에 지나지 않아서 어떻다 하는 답은 없지만 약 2주 정도 복용 후 엄마의 개인적인 소감을 들어서 첨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또다시 한달 다 채워진 후 소감을 듣고 마찬가지로 의견을 첨부해 놓겠습니다.

 

원래부터 전복 그러면 눈 건강과 기력 회복에 가장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 식재료입니다.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만큼 영양도 뛰어나서 부모님 보약 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그리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간의 기능을 개선 시켜 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영양효과가 있으며 여기에 다시마와 톳이 첨가되어 있어 플러스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래저래 추석도 다가오고 날씨도 태풍 왔다간 후로 갑자기 서늘해진 공기 하지만 역시나 낮에는 아직 좀 덥고 그런 환절기 날씨에 부모님 건강이 걱정된다며 이런 선물이 어떨까 싶기도 해서 저처럼 혹시 고민 중이라면 참고해 보시라고 포스팅 합니다.

 

어머니가 현재는 77세라서 이것을 드시는 다른 분들과는 효과가 나오는 시간이 좀 다를 수도 있고 느끼는 것이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다른 첨가물이 전혀 없이 말린 전복과 다시마 그리고 톳 으로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패류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만 조심한다면 기력 회복을 위해서 아이부터 노인분들까지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내돈내산 입니다. 보약 구입하고 싶은데 저처럼 인간관계 좁아서 믿을 만한 한의사가 주변에 없는 분 그리고 부모님이나 자신이 눈이 많이 피곤하고 힘들다 싶은 분들은 한번쯤 생각을 해 볼 만한 식품인 듯 하더라구요.

 

물론 앞으로 2주, 한달 후 후기도 다시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어머니의 개인 소감이겠지만요. 우선 몇년전에는 확실하게 효과가 있었다는 말을 전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