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영양식, 노견 영양식 닭곰탕 캔 구입, Senior dog , Nutrition of old gog, 老犬のための栄養食

강아지 영양식, 노견 영양식 닭곰탕 캔 구입, Senior dog , Nutrition of old gog, 老犬のための栄養食

 

집의 강아지가 많이 아펐습니다. 16살을 맞이하지 못하고 이 세상 하직하나 싶었습니다. 밥도 못먹고 제대로 걷지도 못하면서 숨이 거친 녀석의 힘듬도 마음 아팠고 칠순을 넘은 어머니의 상실감도 걱정되었습니다.

 

지금은 다시 산책을 나갈 정도로 회복되었습니다.^^

 

단두종 노령견이라 기관지허탈증, 기관지연화증에 심장비대증, 신장병 초기 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몸무게는 7.3kg 하지만 뚱뚱하다기 보다는 체형이 큰 편이에요. 뱃살도 없고 근육질!!! 이라고 강조합니다. 의사쌤말로도 다이어트 필요없는 아이니까요~

 

병원에 갔을 때는 6.5kg까지 몸무게가 빠져 있어 엉덩이뼈가 앙상할 정도였습니다.  2주 정도 피딩튜브를 끼고 약과 액상사료를 투여했습니다. 병원 간 날 수액이라도 맞힐까 했는데 집보다 더맘 편한 곳은 없을 듯 해서 데리고 와 열심히 약 먹이고, 사료 투여했습니다. 

 

1주일 정도는 액상사료 한병에 만오천원짜리 꼬박꼬박 하루에 하나씩 먹였고, 1주일 정도 지나서 다리에 힘 좀 붙었다 싶을 땐 배 부를만큼 액상사료 먹이면 지 입으로 밥 안먹겠다 싶어 사료양을 좀 줄였습니다.

 

사료만으로는 입맛을 돌릴 수 없을 듯 하여 살코기만 뜨거운 물에 익혀서 먹였더니 열흘만에 감기 털고 일어났습니다.

 

물론 맑은 콧물도 아직 흘리고 한번씩 크게 재채기하면 왕건이 콧물도 쭉 빠집니다. 애도 안낳아 본 저는 다른 애기 엄마들처럼 자기 새끼 코물은 안 더러운 듯 손으로 닦아내듯이 우리집 강아지 콧물 급하면 손으로 닦아주게 되더라구요.

밤새 기침하고 콧물 흘리고 가래같은 코를 흘리고…. 호흡은 거칠고….

이 겨울 힘겹게 넘기고 다시 어정어정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강아지 영양식 좋은거 뭐 있을까 찾다가 본 미스터쥬시의 닭곰탕과 치킨스튜 입니다.

 

입맛 없어하던 녀석이 노견 영양식으로 구입한 닭곰탕 국물을 홀짝홀짝 먹더라구요. 그리고 치킨스튜는 사진으로 보기에도 진짜 부드러워 보이지 않나요? 이것을 손가락으로 찍어서 입에 묻혀주면서 혀로 핥아먹게 했더니 반 이상을 먹더라구요.

얼마나 고맙던지…..

 

혹시 저처럼 집의 강아지나 고양이가 기운도 없고 식욕도 없다면, 아프고 난 후 회복식으로 뭔가를 찾고 있다면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강아지 영양식, 노견 영양식 닭곰탕 캔 구입, Senior dog , Nutrition of old gog, 老犬のための栄養食

 

닭곰탕과 치킨스튜 모두 사람이 먹어도 되는 휴먼 그레이드 재료로 수분 섭취도 함께 도와주는 습식타입입니다. 닭고기도 직접 하나하나 사람이 찢은 듯한 느낌이었구요, 화학첨가물없이 만든 진짜 닭고기 육수라고 합니다.

치킨스튜는 특히 닭가슴살과 바지락, 당근, 다시마, 아마씨유를 재료로 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진짜 사람이 봐도 맛있어 보이고 먹을 수 있겠다 싶을만큼 깨끗하더라구요.

 

더욱 믿음이 가는건 중국 OEM제품이 아니라 국내 제조 생산이라는 건데요, 사실 안보면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조금은 더 깨끗하지 않을까 싶긴 하더라구요.

 

지금은 피딩튜브도 빼고 다시 신장사료에 고기를 약간씩 넣어서 먹고는 있는데요,  역시 강아지도 나이를 먹어서인지 국물을 좋아하기에  2~3일에 한번씩 닭곰탕 주고,  치킨스튜에 약 섞어서 먹이고 있습니다.

 

강아지 영양식, 노견 영양식 닭곰탕 캔 구입, Senior dog , Nutrition of old gog, 老犬のための栄養食  구입한 이야기였는데요,  아픈 강아지와 고양이 그리고 나이 든 이 아이들을 살피고 계신 분들 모두 힘내요~

답글 남기기